토닥토닥 마음 돌봄

잠시 쉬었다 다시 가라는 뜻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4. 6. 9. 15:21
728x90
반응형

 
양광모 시인의 시는
마음을 토닥토닥
 
그래서일까
나누고 싶고
멀리, 널리 알리고 싶어진다.

언제나 길은 열려있다. 그것도 가장 넓은 길이.

 

가장 넓은 길

 양광모 時
 
 

살다 보면
길이 보이지 않을 때가 있다.
원망하지 말고 기다려라
 
눈에 덮였다고
길이 없어진 것이 아니요
어둠에 묻혔다고
길이 사라진 것도 아니다
 
묵묵히 빗자루를 들고
눈을 치우다 보면
새벽과 함께
길이 나타날 것이다
 
가장 넓은 길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있다

바닥을 땅을 딛고 한발짝씩

바닥

양광모詩

 
살아가는 동안
가장 밑바닥까지 떨어졌다 생각될 때
사람이 누워서 쉴 수 있는 곳은
천장이 아니라 바닥이라는 것을
잠시 쉬었다
다시 가라는  뜻이라는 것을
누군가의 바닥은
누군가의 천장일 수도 있다는 것을
인생이라는 것도
결국 바닥에 눕는 일로 끝난다는 것을
그래도 슬픔과 고통이
더 낮은 곳으로 흘러가지 않는다면
지금이야말로 진짜 바닥이라는 것을


 
양광모시인의 칼럼

[설봉칼럼] 내가 삶에서 배운 세 가지 교훈 I 양광모 시인

내가 삶에서 배운 세 가지 교훈 안녕하세요. 양광모 시인입니다. 제가 삶에서 배운 세 가지 교훈을 나누고 싶어 이 글을 씁니다. 세상을 향해 띄우는 마지막 편지가 될 터인데 부족함이 있더라도

www.2000news.com

 양광모시인의 시집

꽃이 그늘을 아파하랴
가장 넓은 길은 언제나 내 마음속에
한 번은 시처럼 살아야 한다(이룸나무 시선집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