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새벽 묵상

2023.07.20 이렇게 마음먹는 아침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3. 7. 20. 05:00
728x90
반응형
오늘 기억할 것
나는 가족모임에 소속되어 있다. 그것은 나의 삶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된다. 왜냐하면 행동에서나 생각에서 인생을 의미 있고 목적을 갖게 하려면 전 세계의 나와 같은 뜻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같이 해주기 때문이다. 비록 나는 그들을 모르나 그들은 나의 친구이며, 나도 그들의 친구이다. 우리 각자가 가족모임의 영신적인 원칙에 의해서 살아가도록 노력하면 할수록, 아무리 그들과 멀리 떨어져 있다 해도 서로를 더욱 돕는 것이다.

새벽미사 다녀오는 길

동트기 전

동트기 전 가장 어두운 시간이다.
이 어둠이 그냥 어둠이 아니고  곧 밝아오리라는 것을 안다.
그래서 이 시간이 하루를 살아갈 에너지를 모으기 가장 좋은 시간이다.
 
하루에 한 계단 씩 차곡차곡
저 꼭대기만 바라보지 말고 
하루에 한 계단 씩 엉금엉금
 
내가 누군가와 도움을 주고받으려면
내가 곧바로 서야 하는 것이 먼저다.
주제넘게 도움을 준답시고 나서지도 말 것
그렇다고 내미는 도움의 손길을 뿌리치지도 말 것
 
이렇게 마음먹는 아침

04:40

 

잠깨어 이렇게 마음먹는 아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