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의 천 가지 이름 새벽 묵상

당신은 모든 것입니다!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3. 8. 25. 06:36
728x90
반응형

2023.08.25. 금. 06:00


10
마음이 떠돌지 않고
본래 하나임을 떠나지 않게 할 수 있는가?
생각을 믿지 않을 때, 지금 있는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 여기에는 분리가 없습니다. 당신은 모든 것입니다. 오로지 질문되지 않은 마음만이 당신을 하나의 몸 안에 살고 있는 하나의 '나'라고 믿습니다.

본래의 하나임이란 무엇일까요?

의자, 손, 컵, 창문, 하늘이 의자-손-컵-창문-하늘입니다. 당신은 그 하나로 돌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도 떠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어떻게 그곳을 떠날 수 있을까요? 달리 어디로 갈 수 있을까요?

우주의 중심은 어디든지 당신이 있는 곳이며, 그것은 모든 곳에 있습니다. 그것은 시작되는 곳이고 끝나는 곳이며, 어둠의 아름다움이며, 텅 빔의 기쁨입니다. 그 중심만이 실재합니다.

그 점을 이해하면 하나임조차 필요 없음을 깨닫게 됩니다.
<기쁨의 천 가지 이름> 54
우산쓰고 걷는 산책

바이런 케이티가 든 예를 잘 음미해 볼 필요가 있다. 의자, 손, 컵.... 이러한 사물이 하나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 로 연결되어 나눠지지 않고 그냥 통으로 하나라는 뜻이다.
내가 곧 의자, 손, 컵....이라는. "지금 있는 것은 당신 자신입니다."라고 말한 의미가 이것이고 "분리가 없습니다."라고 말도 이것과 같다.
 
어둑한 방에서 스탠드를 켠 채 노트북 자판기를 두드리는 나는 어둠-스탠드-노토북-마우스-손이다, 바이런 케이티에 의하면.

그래서 본래 하나라는. 한마음 한 몸이라는.
 
 
세상을 겸손하게 살게 하는 말이다.

세상에 나 아닌 것이 없으니 발밑에 스치는 잡초도 나인 것이고 길거리에서 노숙하는 사람도 나인 것이고 중독의 늪에 빠진 사람들과 그 가족들도 모두 나인 것이다.
 
오늘도 내가 만나게 될 숱한 나에게 감사하고 축복할 수 있기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