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새벽 묵상

2023.07.25 아트라베시아모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3. 7. 25. 06:57
728x90
반응형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오늘 기억할 것
나는 무슨 행동을 하기 전에 혹은 화를 내기 전에, 나를 충동질하여 화를 내게 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 볼 것이다.
만약 내가 그러한 행동이나 말을 하지 않도록 자신을 설득시킬 수 있다면, 나의 위대하신 힘께서 침묵시킬 수 있는 은총을 주셨다는 것에 기뻐할 것이다. 그와 같은 건설적인 생각은 유일하고 아주 섬세한 자신의 건설자인 것이다.

문제를 뚫어져라 바라본다고 해서
그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차라리 해결하려는 마음을 떠나
문제가 아닌 '나'에게 집중하는 편이 낫다.
 

반응형


 

Eat Pray Love 
 

다시보는 인생 영화

자신을 돌아볼 시간이 없었다고 말하는 주인공 Liz는 자신의 일상을 박차고 떠난다.
변화를 두려워하지만 그러기 위해서 때로는 무너져야 하고 그래도 괜찮다고, 두렵지만 무너져야 한다고 말하는 주인공의 용기가 부럽다.

그녀가 4개월간의 이탈리아 여행을 마치고 인도의 아쉬람에서 새벽 4시 반 기도를 시작한다. 그곳에서의 시간을 마치고 치료사 케투가 있는 발리로 간다.
6년 전 만났던 케투를 다시 찾아간 것이다. 케투가 선물로 주었던 '고통을 덜어주는' 코끼리 그림을 다시 들고서.
 

아트라베시아모 뜻

Liz의 마지막 결단, 그리고 그녀의 주제어가 된 "아트라베시아모"

산스크리트어로 "같이 건너보자."라는 뜻이다.

 

"안 무너지는 것은 가족뿐이야."

라고 말했던 Liz의 대사처럼 도저히 혼자서는 건널 수 없는 도박중독의 늪에서 회복으로 가는 길을 "같이" 건너가야 한다.


광야를 지나고 사막을 거쳐 젖과 꿀이 흐르는 땅으로.
 
 
때로 사랑하다가 균형을 잃지만
그래야 더 큰 균형을 찾아가는 거야.

결국 이렇게
진실탐구법칙을 깨닫게 된다.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