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새벽 묵상

2023.06.19.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전 우주를 사랑하는 것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3. 6. 19. 05:39
728x90
반응형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전 우주를 사랑하는 것


제6단계는 우리의 '위대하신 힘'의 인도하심에 우리 자신을 항복하는 영적인 도전이다. 나는 "우리는 '위대한 힘'께서 우리의 이러한 성격상 약점을 제거해 주시도록 기꺼이 승낙할 용기를 갖게 되었다."라는 신의 뜻에 복종하는 평화스럽고 아름다운 이 말을 필요할 때마다 읽을 것이다.

나의 목표는 나 자신을 기꺼이 승낙할 용기를 갖게 하는 것이다. 즉, 내 인생에서 나타났던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버리는 것이다. 

신은 이처럼 겸손하게 바치는 나의 약점을 받아들이실 뿐만 아니라 나에게 마음의 평화를, 아니 행복마저도 가져다줄 수 있는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이루도록 도와주실 것이다.


 

오늘은 법상스님이 주신 말씀으로 아침을 연다.

사랑하라.

타인을 사랑하기 전에

먼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남들과의 비교를 내려놓고

자기다운 독자적인 삶을

무조건적인 긍정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나 자신을 완전히 사랑하라.

 

사랑받을 만한 부분만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받기 어려운 부분까지도 기꺼이 사랑하라.

 

나 자신에게 잘못은 없다.

잘못되었다는 그 생각이야말로유일한 잘못이다.

그러니 언제나, 무조건적으로

자신을 사랑해 주어라.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사실

전 우주를 사랑하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