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중독에서 회복으로 가는 길

자신에게 충실하라는 말

나살자(나부터 살자/ 나를 살리는 자원) 2024. 6. 27. 07:07
728x90
반응형

자신에게 충실하라는 말

매일매일 나의 생활에서 걱정을 하거나, 화를 내거나, 나 자신에 대해서 동정을 할 만한 일은 거의 없다. 내가 마음 상하고 상처를 쉽게 입는다면 나의 만족감을 싼값에 팔고 있는 것이다.
<하루하루에 살자> 6월 27일 
 

1. 기억하라!

나는 '자신에게 충실하라.'라는 말을 기억하여야 한다! 
<하루하루에 살자> 6월 27일 

바람에 흔들려도 나는 나

2. 배워라!

사람들은 불만에 잠기고 자신의 팔자에 대해서 원한을 품고, 탓할 사람을 찾는다. 그들은 아직도 자신에게 충실하라는 것을 배우지 못한 것이다. 그들은 아직도 문제점들에 집착하여 맡기는데에서 오는 즐거움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다.
<하루하루에 살자> 6월 27일 

자기만의 고유한 모습 그대로

3. 어떻게?

자신에게 충실하다는 것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일지는 각자 자기 자신의 몫!이 아닐까.
 
 

나는
이 문구로 대신하고 싶다, 길을 잃지않고 중심을 잘 잡게 도와주는.
 
"가장 허약하고 고독할 때일지라도 인간은 자기 인생의 주인이다."
의사이자 심리상담사인 비수민의 말이다.

 

728x90
반응형